반응형


런처프로 완전 초창기 때 ㅋ

런처프로 설정을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작성해 본다. 
예전에 최적화를 해보려고 이것 저것 많이 건드려 봤던 기억이 난다. 
사실 모토로이, 드로이드같은 폰을 제외하면 기본설정이 가장 성능에는 최적화라 생각된다.
(버전업을 통해 자잘한 버그들도 대부분 패치 되었다.)
그리고 몇개의 설정을 제외하고는 성능과는 크게 상관이 없으니 신경쓰지 않고 취향에 맞게 설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General settings

Hidden Apps : 런처프로 app drawer (어플들 목록 쭉 보여지는 화면)에서 숨길 어플들을 선택할 수 있다.

Keep in memory : 메모리에 런처프로를 항상 상주하게 하는 설정이다. 보통은 끄는 것이 좋지만 체크해 주면 모토로이에서 홈딜레이를 줄여준다고 한다.
  
Enable scrollable widgets : 스크롤링이 가능한 위젯에서 스크롤링을 가능하게 해주는 옵션이다. but 개인적인 경험으론 이 설정을 꺼놔도 스크롤링 되는 위젯들이 있더라.

Motorola Droid Hack : 2.1 버전의 드로이드와 Milestone 폰에서 이 설정을 킨다면 성능향상이 있다. 드로이드와 Milestone폰이 아니라면 필요없는 설정입니다.

Homescreen Settings

Number of screens : 홈스크린 갯수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Derault screen : 홈스크린에서 기본 스크린을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왼쪽부터 1->2->3 순서입니다.

Enable trackball scrolling : 트랙볼로 스크롤링 할수있게 하는 설정이다. 체크시 트랙볼을 옆으로 움직일때 화면이 움직인다.

Number of columns : 홈스크린에서 세로의 줄 개수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기본은 4줄

Number of rows : 홈스크린에서 가로의 개수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기본은 4줄이나 5줄 하는 사람들도 꾀 있습니다.

Auto-fit Items : 자동으로 위젯을 리사이즈 시키는 기능으로 column 이나 row 개수를 많이 설정했을 때 위젯크기가 제대로 설정 안될수 있는데 자동으로 잘라주는 기능이다. 기본설정으로 되있는 경우에는 설정해줄 필요가 없는 기능이다.

Dock Settings

Number of docks  : 독 개수를 설정하는 옵션이다. 독을 옆으로 swipe(옆으로 쓰다듬으면) 다른 독으로 변하는데 그 개수를 설정하는 부분이다.

Enable loop scrolling : 독 개수가 2개 이상일 때 설정가능한 옵션으로 swipe 했을 때 독을 스크롤링 할 수 있게 하는 옵션

Missed call count : 독에 phone 아이콘이 있을 경우 부재중 전화가 있을 때 표시하게 해주는 옵션이다. 부재중 전화가 1통화 있을 경우 전화기 아이콘위에 1이라고 표시된다.

Unread SMS count : 위와 비슷한 옵션이다. 문자 아이콘위에 숫자가 표시된다.

Unread Gmail count : 위와 비슷한 옵션이다. Gmail 아이콘위에 숫자가 표시된다.


Behavior Settings

Enable Auto-rotation : 런처프로 홈스크린에서 자동 rotation이 되게 하는 옵션인다 성능을 생각한다면 끄는 것이 좋다. 
   
Home key action : 런처프로 홈스크린에서 홈키를 눌렀을 때 어떤 행동이 일어나게 하는지 하는 설정이다. Open/Close screen previews 혹은 Do nothing 을 추천한다.

Home key to default screen : 홈스크린에서 홈키를 눌렀을 때 기본 화면으로 이동하게 하는 설정 설정이다. 이 설정이 Home key action 설정보다. 먼저 적용 된다.


Appearance Settings

Dock background : 독 백그라운드를 설정하는 옵션이다. 독 배경이 많다면 취향대로 꾸밀수가 있다. DVR을 사용하여 꾸미는 사용자의 경우에는 None을 추천한다.


Show screen indicator : 런처프로에서 화면이동시에 막대기가 현재 위치를 확인해 준다. 많은 화면을 설정하는 사람에게 유용한 설정이다. 평상시 화면에서는 표시되지 않고 화면을 움직일 시에 표시된다.

Hide notification bar : 홈화면에서 상태바(맨위에 표시되는)를 숨긴다. 숨기지 않는것을 추천한다.

Home button on app drawer : app drawer 에서 하단에 홈버튼을 생성시키는 옵션. 설정해도 되고 안해도 된다. 

Hide icon labels : 아이콘들의 라벨(이름)을 숨기는 옵션.

Disable wallpaper scrolling : 화면을 움직일시에 배경도 움직이는데 이것을 움직이지 않고 고정시키는 옵션.

Highlight style : 아이콘을 설정했을 때 하이라이트 되는 스타일을 설정 할 수 있다.

Highlight color - focused : 포커스되었을 때의 색을 설정할 수 있다.

Highlight color  - predded : 아이콘을 눌렀을 때의 색을 설정 할 수 있다.


Advanced Settings

Memory Usage Settings : 런처프로가 메모리 사용하는 부분을 설정하는 설정이다. 개인적으로 건드리지 않는걸 추천한다. 모토로이등 성능이 상대적으로 안좋은 폰의 경우 High를 선택해 런처프로 홈 성능 개선의 효과를 유도할 수 있다.

5 Icon rows in homescreen : 런처프로 홈스크린에서 아이콘을 5줄 사용할 수 있게하는 설정이다. 

Stretch 4-row widgets : 5 Icon rows in homescreen 설정을 활성화 시키면 설정할 수 있는 옵션으로 4줄짜리 위젯을 5줄로 늘리는 옵션이다.

Elastic scrolling : 이 옵션은 활성화 시키는걸 추천하는데 화면을 움직일 때 탄성이 적용되서 좌우로 살짝씩 팅기게 한다. 써보면 안다. 기본으로 이 옵션은 활성화 되어 있다.

High quality scrolling : 높은 수준의 스크롤링 옵션인데 사실 큰 차이를 느끼지는 못하겠다.

Minimum scrolling speed : 스크롤링(화면 전환)할 때 작은 속도로 해도 스크롤링 되게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다.

Use 3D drawer : app drawer 화면에서 3d 화면으로 보이게 하는 설정이다. 런처프로가 아닌 기본 런처에서는 3d draw로 보이게 설정되어 있는데 그 화면을 선호하시면 활성화 시키면 된다.

Drawer columns portrait : 세로모드에서 세로아이콘 수의 개수를 설정하는 옵션

Drawer columns landscape : 가로모드에서 세로아이콘 수의 개수를 설정하는 옵션

Opening speed : app drawer화면으로 갈때 오프닝(날아오는 효과) 되는 속도

Display memory usage : 런처프로 홈화면에서 상단에 메모리 사용량을 표시해 주는 옵션이다.


LP Widget Setting

Bookmark Widget
Calendar Widget
Messaging Widget
Twitter Widget
Facebook Widget
Friends Widget

런처프로 위젯을 설정하는 부분이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동기화등을 설정할 수 있다. 특별히 만질 옵션은 없다.



기타.

LauncherPro Plus v0.x.x.x
런처프로의 버전을 알려준다.

Restart LauncherPro
런처프로를 리스타트 할수 있다.

Backup homescreens & settings
홈스린과 설정을 백업할 수 있다. 1개만 백업되고 또 하면 덮어 씌운다.

Restore backup
백업된 것을 불러오는 부분이다.

Reset defaults
모든 것을 초기화하는 부분이다. 안하는게 정신건강에 좋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