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디자이어HD의 스펙


최근에 출시한 디자이어hd가 안드로이드폰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4.3인치의 시원시원한 화면과 768램, 최신형의 저전력 cpu, 듀얼 플래쉬, 800만화소의 카메라는 최고의 스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배터리 용량은 1230mAh로 갤럭시s의 1500mAh보다 조금 적다고 볼 수 있네요.

스펙상으로는 갤럭시s와 아이폰을 능가한다고도 볼수 있다. 특히 액정과 램용량은 두 폰보다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화면이 크다고 무조건 좋은것은 아니라고 할순 있지만 (화면크기가 커지면서 해상도도 같이 올라가는 것은 아니다.) 큰 화면을 선호하는 유저들은 디자이어hd가 적합한 폰이라 할수 있습니다.

또한 HTC의 자랑이라고 불릴 수 있는 센스UI가 더욱더 폰을 화려하고 멋스럽게 만들어 줍니다. 
센스 UI는 유저들도 좋아하는 편하고 이쁜 UI라고 평가받고 있다. (센스UI 때문에 루팅하는 유저도 있다고 한다.)



 디자이어가 생각보다 많은 판매고를 올리기 못했기 때문인지 더욱더 스펙과 완성도를 끌어 올린듯한 인상입니다.특히나 디자이어나 넥서스원에서 비판받았던 터치패널 문제는 완전 해소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어플설치에 답답함을 느낄수 있었던 내장 메모리도 4g로 업그레이드 되었기 때문에 어플설치또한 마음껏 할 수 있을 것같네요.

 참고로 Quadrant 벤치마크 테스트는 1800~1900이나온다고 합니다. 가장 높았던 점수가 1400대인 넥서스원 2.2였던 것을 감안하면 정말 높은 점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몰론 이 Quadrant 벤치마크는 절대적인 성능을 평가하는 기준은 아닙니다.)



디자이어HD에 관한 오해

① 4.3인치의 디자이어HD의 핸드폰 크기는 무식하게 크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면 크긴 하지만 무식하게 크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디자이어HD는 액정크기가 핸드폰크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액정크기에 비해 크지 않은 크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핸드폰 크기는 갤럭시s보다 살짝 큰 정도입니다.

   가로 세로
갤럭시S  64.2 mm  122.4 mm
 디자이어HD  68 mm  123 mm

밑의 사진은 실제크기를 같은 비율로 축소한 비교 사진입니다. 



② 큰 액정 화면과 다소 적은 배터리용량(1230mAh)으로 인해 조루다??




실제로 핸드폰에서 액정은 전력소모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디자이어HD 는 퀄컴의 45nm공정 최신식 저전력 cpu를 채택했기 때문에 오히려 디자이어와 넥서스원보다 높은 배터리 효율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확실히 기술의 발전은 무서운것 같네요. 전력면에서 강점을 갖고 있는 듀얼코어cpu폰이 나오면 얼마나 더 오래갈까가 궁금해 집니다.


디자이어HD 개봉기 영상 모음

 



 



 

디자이어HD vs 아이폰4


 


 


 

 


디자이어HD vs 갤럭시S vs 아이폰4


디자이어HD vs 갤럭시s 성능 테스트
 



디자이어HD vs 갤럭시s 화면 비교
 


디자이어HD vs 갤럭시S vs 아이폰4 - 브라우저 성능비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