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ltrasone(울트라손) HFI 580과 유코텍 ES 505 정말 추천 하고 싶은 해드폰과 이어폰이다. 
(그렇기 때문에 리뷰를 쓴다.)

 Ultrasone(울트라손) HFI 580 리뷰                      http://gemdu.tistory.com/74
 유코텍 UBQ - ES505 리뷰                                 http://gemdu.tistory.com/73

현재 해드폰은 소장 중이며 이어폰은 현재 가지고 있지 않지만 예전에 썻봤던 제품이다.

일단 본인의 귀는 철저히 자기 중심적이기 때문에 큰 오해는 없었으면 좋겠다. (소리도 취향이 있다는 말이다.)

일단 본인은 저음부가 상당히 강조된 울트라손 dj1의 유저였음을 밝힌다.

또한 Ultrasone(울트라손) HFI 580 제품은 추천제품이긴 하나 상당히 강한 개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지 생각해 보고 구입하여야 한다.


Ultrasone(울트라손) HFI 580의 구성 및 외형





디자인은 예전 하이파이 시리즈보다 더 고급스러워 보인다. 예전에는 플라스틱 느낌이 강하다 보니까 
좋지 않게 보면 싼티가 좀 났었는데 이번에는 메탈적인 느낌이라 은은하면서도 고급스러워 보인다.

 유닛이 크기때문에 아웃도어용으로 쓰기에는 부담스러운게 사실이다.
선길이 또한 3m 이기 때문에 줄감개가 없으면 정리하기가 불편하다.
또한 울트라손 제품에서 느낄수 있는 장시간 착용시 윗머리 부분의 압박감을 느낄수 있다.

구성품으로는 에이징&해드폰 소리 감탄용 씨디와 파우치, 해드폰으로 구성되어 있다.
파우치는 전 하이파이 시리즈에서 줬던 비닐이 아닌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의 파우치였다. (보들보들한 소재)



Ultrasone(울트라손) HFI 580의 사양


Ultrasone(울트라손) HFI 580의 큰 장점은 포터블에 직결 할수 있다는 것이다. (굳이 앰프에 돈을 투자할 필요가 없다.)
저항은 32정도로 포터블에 직결하기 딱 알맞고 음압도 101db 이기 때문에 볼륨다운 현상이 적다. 
위 자료만 보면 포터블용으로 가장 적합한것은 HFI-580 임을 알수 있다.

밀폐형으로 되어있어서 차음성도 굉장히 좋기 때문에 도서관에서 듣기에도 문제없다. 
무게는 285g 으로 무거운편에 속해서 사람에 따라선 오랜시간 착용시 뻐근함을 느낄수도 있다.




Ultrasone(울트라손) HFI 580의 소리

 울트라손 dj1을 들어와서 그런지 처음에는 심심하게 들렸던게 사실이다. (dj1의 저음은 너무나도 부스트 되어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건 dj1이 왜곡된 사운드를 들려주기 때문이지 580이 저음이 약한게 아니다.(보통의 저음부가 왜곡된 사운드를 들려주는 제품들은 밸런스자체가 좋지 않을 뿐만아니라 중음에 간섭하여 소리를 탁하게 하는 경우가 많다.) 오히려 저음부의 밸런스가 좋고 힘찬 저음을 들려준다. 
전체적인 밸런스 또한 상당히 잘 맞는 제품으로 해상력이 상당히 뛰어나고 음분리도 상당히 만족스럽다. 

 고음부 또한 앞으로 땡겨주는 느낌으로 쏘아주면서 잘 뽑아내준다. 문제는 저음 부분인데 저음부가 울트라손의 S-losic시스템(공간감을 증폭시키기 위해 유닛에서 귀로 바로 내보내지 않고 유닛에서 소리가 몇바퀴 돌다가 밖으로 나온다고 한다.) 때문인지 상당히 특이 하게 들리는 특성이 있다.

 보통의 저음은 타격감을 위해 딱딱하게 쏴주는 맛이 있다면 HFI 580의 저음은 강렬하게 둥둥 거리면서 울리는 느낌이다. 처음들었을때는 이질감때문에 이상하게 느껴지지만 힘없이 둥둥거리는 것이 아니라 힘차게 둥둥 거려서 듣다보면 박진감있게 느껴지고 익숙해지면 또 하나의 매력으로 느껴진다. 그것을 제외하면 저음의 밸런스도 좋은 편이고 질도 좋기때문에 문제될 부분은 없다고 본다. 

 HFI 580은 보컬부분 또한 상당히 특이한데 보통의 제품들에 비해 보컬의 소리가 멀게 느껴진다. 보컬의 위치가 약간 뒤에 있다는 느낌인데 이 또한 이 제품이 가지고 있는 특성이기 때문에 좋다 나쁘다 라고 단정 짓기는 어렵지만 보통의 제품들과는 다른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공간감은 넓다는 생각도 안들고 적다는 생각도 안들정도라 생각된다.(들으면서 공간감에 대한 생각은 많이 들지 않았다.)
하지만 다시 생각해 보면 해드폰 차원에서는 좋은 공간감을 갖고 있다고 생각된다. 보컬의 위치와 저음의 특성때문인지 독특한 공간감이 형성되어 있다.

 총평을 하자면 해상력, 밸런스, 소리의 질등이 상당히 뛰어난 해드폰이지만 개성이 강하다 보니 호불호가 갈릴수 있는 해드폰이라는 느낌이다. 

 덧붙이면 이 해드폰은 가격대 성능비 최고의 해드폰으로 전 세계에서 우리나라에 가장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다. 때문에 정품 보증서를 주지 않는다. 이유는 병행 수입해봤자 훨씬 비싸게 들어오기 때문이다. (정품인증 스티커는 붙어있다.) 

 외국에서는 저렴하고 우리나라에서는 비싼 닥터드레&그외 많은 수입 제품 같이 가격대비 성능비가 좋지않은 제품을 살바엔 (닥터드레 ; 디자인이 아웃도어용으로 좋은건 부정하지 않겠다.) 우리나라에서만 저렴하고 외국에서는 비싼 가성비 최고인 울트라손 제품(독일제품)을 추천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