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갤럭시s등의 국산 핸드폰에 비해 많이 팔리지는 않고있지만
 레퍼런스폰이란 점과 가격대비 성능비가 우수 등의 여러가지 장점들이 있는 넥서스원!!

넥서스원을 구매하실 계획이시거나 이미 구매하셧다면 꼭 알아야 할 몇가지 사항을 적어봤습니다. ^^



하단 4개의 버튼 ; 상단만 터치 가능


넥서스원은 뒤로가기, 메뉴, 홈, 검색의 4가지 소프트 버튼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부분이 터치가 윗부분만 인식하는 문제가 있는데 이 문제는 뽑기운이 아닌 모든 기종에서 발견되는 문제입니다.



 이 문제점은 처음 출시되었을 때부터 외국에서도 자주 언급되었던 문제입니다. 하드웨어적 설계 결함으로 보이는 이 문제는 구글이나  HTC에서도 인지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고치고 있지 않는 것을 보면 앞으로도 개선될 여지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소프트키 부분 중에서 터치를 인식하는 부분은 제가 느끼기엔 윗부분 1/3 정도 밖에 안되는 것 같습니다. 나머지 밑 2/3는 아무리 터치해 봐도 반응하질 않는데 사실 이 문제는 적응하면 전혀 불편하진 않습니다. (저는 불편하지 않네요 ^^)  

 혹시라도 넥서스원을 사셔서 이 문제때문에 당황하시거나 제품을 교환하시는 일은 없길 바랍니다.



터치 불량 (갑작스런 터치가 튀는 현상 & 부분적인 멀티터치)

 제가 넥서스원에서 단 하나 아쉬워 하는 부분입니다. 일단 넥서스원은 완벽한 멀티터치를 지원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손가락으로 줌을 하는 것 정도는 양호하게 작동하지만 멀티터치로 2개의 포인트를 정확히 집어 내는것은 힘들다고 보면 됩니다. 이런 문제는 특히나 문자를 쓸때 많이 발생합니다. 

smartkeyboad pro

 하드웨어적인 문제를 소프트웨어로 조금은 개선할 수는 있는데요. 제가 추천하는 오타를 줄이는 방법은 스마트키보드(smartkeyboard)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스마트 키보드는 멀티터치를 지원하는 키보드이고 키와 키사이의 공간이 넓기 때문에 오타를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은 이번 2.2.1 업데이트 이후에 수정된 순정 키보드의 단모음 사용입니다. 순정 키보드에서 세팅을 단모음으로 설정하면 키 배열이 넓어져서 오타가 크게 줄어듭니다. 순정 단모음 키보드도 생각보다 쓰기 좋은 키보드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최근에 구입한 키보드 어플인데 네오스타일로 어플이 넥원에는 알맞는거 같네요. 지금까지 사용한 키보드중에 제일 맘에 듭니다. 단점은 6.99$로 비싼것인데 무료버전도 있으니 사용해 보는걸 추천합니다.


그래도 완벽한 멀티터치는 아니기 때문에 평소에 문자를 작성할 때도 최대한 멀티터치되지 않게 바로바로 손가락을 띄어서 쓰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ㅠ.ㅠ

*참고
단모음 키보드를 이용할시에 "국가" 와같은 단어를 쉬지않고 입력하게 되면 "구까"라고 입력이 됩니다.
이때 ㄱㅜㄱ을 입력한 후에 ㄱ을 입력할때 ↑ 위로 밀어서 입력하면 "국가" 라고 정상적으로 입력이 됩니다.


 부분적인 멀티터치 이외의 골치를 썩이는 부분이 바로 갑작스런 터치가 튀는 현상입니다. 이 현상은 정확한 원인은 밝혀져 있지는 않습니다. 이 현상의 특징은 갑자스럽게 일어난다는 점이며 내가 누른곳이 터치되는게 아니라 소프트키와 다른곳이 동시에 터치된다는 점입니다. 이 현상에 대한 해결책은 전원/슬립 키를 눌러 잠시 껏다 켜야 합니다.(슬립시켰다 켜야 됩니다.) 
 전원키 2번 연속으로 누르는게 크게 불편하진 않지만 이런 문제점이 모든 기종에서 발생한다는 것은 아쉽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원버튼부 사망 문제

(참고로 요즘에 출시되는 모델도 그런지는 잘 모르겠네요)

전원 버튼부 사망 문제 또한 넥서스원의 고질적인 문제 중 하나 입니다. ㅠ_ㅠ 사실 장점은 몰라도 되지만 단점은 꼭 알아야 되기 때문에 자꾸 단점만 쓰게 되네요.  이 전원버튼 사망&함몰 문제도 하드웨어 설계 결함이라고 생각됩니다. 다행인 점은 이 부분에 대해서는 무상으로 AS가 이루어 지고 있고 하드웨어 설계가 바뀌어서 AS를 받고 나면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이상하게 전 아몰레드 초기물량인데도 아직까지 고장나지 않고 있군요 ^^)

 하지만 많은 분들이 AS받는것 자체를 시간낭비&귀찮음 으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오래 버티는 방법을 소개할까 해봅니다. 
참고로 이 방법은 꼭 해야될 필요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전원 버튼 없이 핸드폰 켜기 - shaker , no lock

전원버튼 없이 키는 방법은 shaker와 no lock이라는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shaker라는 어플은 핸드폰을 흔들어서 여러가지 동작을 하게끔 하는 어플입니다. 핸드폰을 키는것 이외에 음악을 다음곡으로 넘긴다든지의 동작을 설정할 수 있고 흔드는 강도조절 또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no lock이라는 어플은 화면이 꺼져도 핸드폰이 락 상태로 넘어가지 않게 하는 어플입니다. 이 상태가 되면 전원버튼이 아니더라고 트랙볼과 볼륨조절 키로도 핸드폰 화면을 킬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 어플을 사용하디가 주머니에 넣은 핸드폰이 멋대로 이 버튼 저버튼 눌리며 켜져 여러가지 작동을 할까 두렵네요.


전원 버튼 없이 핸드폰 끄기 - Lock screen widget


화면을 끌때는 Lock screen widget을 이용하여 끌수가 있습니다. 위젯으로 바탕화면에 꺼내놓고 누르면 바로 꺼집니다.
그나마 핸드폰을 키는 방법보다는 양호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런 방법들이 귀찮으신분들은 맘편히 쓰시고 계시다가 고장나면 무상으로 AS받으시면 됩니다. 저 역시 귀찮아서 그냥 사용하고 있습니다.^^


넥서스원으로 티스토어 이용하기


아직까지 KT의 올레마켓은 티스토어에 비해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티스토어를 이용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티스토어를 까는 방법은 핸드폰으로 m.tstore.co.kr 에 접속하여 넥서스원 전용 티스토어를 다운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올레마켓 쓰다가 티스토어 쓰니까 정말 신세계 더군요. 티스토어에는 양질의 어플이 상당히 많습니다.  티스토어는 현재 6만개 이상의 어플이 등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기타 넥서스원에서만 즐길 수 있는 것 ^^

넥서스원은 레퍼런스폰이라는 위엄이 있기 때문에 넥서스원 사용 개발자가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인지 많은 분들이 커뮤니티가 활발히 이루어 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구글톡에서 넥서스원 사용자 채팅방이 있는데요 ㅋ

구글톡에서 NexusOne@partychapp.appspotchat.com 를 친구로 초청하여 보시면 넥서스원 사용자분들과 채팅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출처. http://www.androidpub.com/1008350 ) 상당히 활발한 채팅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ㅋ

참고로 넥서스원 사용자 어플제작이 진행중이라고 하네요.
기능으로는 간단한 SNS기능, 맵에서 넥서스원 유저들의 위치 제공 기능등이 제공될 것이라 합니다. ㅋㅋㅋ
넥원을 사용하는 개발자가 많아서 좋긴 좋네요.

밑의 스샷은 진리의 넥서스원 쿼드런트 점수입니다 ^^



관련글
2010/11/18 - [안드로이드] 넥서스원 카메라 사진 몇장
2010/11/16 - [안드로이드] 넥서스원 추천(필수) 어플 vol.2
2010/11/16 - [안드로이드]  게임 어플 추천 8종
2010/11/16 - [안드로이드] 블랙 마켓(Applanet) 이용하여 게임 다운하기!
2010/11/15 - [런처프로 사용법] 런처프로 설정 (최적화)
2010/11/10 - [안드로이드] 온라인 멀티 게임 추천
2010/11/08 - [안드로이드] 아이콘 모음 (독 배경 포함)
2010/11/04 - [안드로이드] 넥서스원 화면 캡쳐(스크린샷) 하기!
2010/11/10 - [안드로이드] 넥서스원 카메라 어플 비교 (Fxcamera, vignett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