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그 동안 루머로만 돌고 있던 제 2의 레퍼런스폰, 
즉 구글과 삼성의 넥서스s 출시의 루머가 아니라 사실일 것이라는 말에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출시도 앞으로 얼마 남지 않았을 것이라고 하네요. 
 기존의 갤럭시s의 위상이 어떻게 될지 궁금해 집니다.

만약 넥서스S가 출시된다면 다른 안드로이드폰들은 올킬 당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삼성의 하드웨어와 구글의 소프트웨어 자체만으로도 엄청난 메리트가 있고 
듀얼코어 폰이 나오지 않는 이상 마땅한 경쟁자 들도 보이지가 않습니다.
넥서스원을 소지하고 있는 본인도 당장 폰 팔아버리고 넥서스s 사고싶은정도네요. 흑흑


넥서스S의 유출사진



Here it is: the Nexus S, your Gingerbread-running Google phone from Samsung, and the presumed sequel to the HTC-produced Nexus One. These pictures were taken about a month ago, but it's still unclear exactly when we can expect an announcement. Needless to say, if you happen to be near a Google or Samsung campus, keep a keen eye out for these things right now.

[Thanks, Christian]

Update: We contacted Google for comment and were told that the company doesn't comment on rumors or speculation -- the usual drill.


사진을 보면 한국에서 유출된 사진으로 보이네요 ㅋㅋ. 전면 카메라가 달려있고 갤럭시s에는 없는 플래쉬가 눈에 들어옵니다. 
또한 넓은 화면이 돋보이구요 ㅋ. 아쉬운건 넥서스원의 트랙볼이 없어졌네요. 제 생각으론 구글은 디자인에는 관여 안하나 봅니다.
삼성 특유의 투박한 디자인이 눈에 들어 오네요. ㅋㅋㅋ

 지금 시점에서 하드웨어적으로 검증이 된 삼성과 소프트웨어적으로 완결성이 있는 구글이 만나 2.3버전을 내놓는 다는건 정말 흥미로운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갤럭시s는 찬밥신세가 될것인가??
저는 아니라고 봅니다. 오히려 갤럭시s는 실보다 득이 많을 것이란 생각을 해보네요. 특히 버전업을 더 빠른 시일에 받을수도 있단 생각을 해봅니다. (HTC경우에서도 증명된 부분이죠)

지금 루머로 돌고 있는 갤럭시s의 빠른 진저브레드화도 루머가 아닐수도 있습니다. 넥서스s가 출시 된다면 갤럭시s도 그만큼 빨리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 될것입니다. 

 하지만 레퍼런스폰인 넥서스원을 출시했던 HTC경우를 생각해보면(넥서스원과 쌍둥이 폰이라 불리던 디자이어도 생각보다 프로요 업그레이드 느렸다는걸 생각해보면)  넥서스원보다 갤럭시s가 빨리 업그레이드 될 확률은 적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T-mobile 넥서스S 예약 판매 시작?




퓨어구글이라는 문구와 넥서스S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옵니다. 베스트 바이 사이트에서 넥서스S 예약 판매를 받는걸 보면 넥서스S의 출시는 루머가 아닌 기정사실화 된것 같습니다. 현재의 사이트는 저 문구가 없어졌습니다. 



이제 넥서스원은 찬밥??

넥서스원을 사용하고 계시는 많은 분들이 넥서스S의 출시로 레퍼런스폰으로서의 가치가 상실할까 두려워 하실수도 있겠습니다만 아직까지는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진저브레드의 OS업그레이드도 가장 빠를것이라 예상되며 올해 안에 이루어 질수도 있다고 합니다.



오픈 핸드셋 얼라이언스 리더쉽 팀멤버인 알바로 퓨엔테스는 트위터에 "넥서스원에 2.3 진저브레드가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니 기다리고 있어라 !!" 라고 언급했습니다.

 아마 진저브레드의 마무리 작업이 이루어 지고 있지않나 생각해 봅니다. (레퍼런스폰인 넥서스원을 가지고 개발했을것이라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최초의 진저브레드는 넥서스S가 될수는 있겠지만 넥서스원도 바로 업데이트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진리의 레퍼런스폰!! 아직 프로요도 업그레이드 안된 폰들앞에서 진저브레드가 된 넥서스원을 조심스럽게 상상도 하게 되네요 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