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석유에서 플라스틱을 만드는 방법

 

 석유화학은 오늘날 우리 삶의 방식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킨 분야입니다. 원유와 천연 가스를 화학 산업의 기본 구성 요소로 변환하는 것을 다루는 과학입니다. 원유를 정제하는 과정에는 여러 단계가 포함되며, 얻은 최종 제품은 무한한 응용 분야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정제 공정은 원유를 끓는점에 따라 여러 부분으로 분리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이 분리 과정을 통해 석유, 등유, 액화 가스 및 나프타가 생성됩니다. 후자의 두 가지는 무한한 응용 분야의 기초를 형성합니다. 그러나 나프타와 액화 가스를 사용하려면 먼저 분해해야 합니다. 크래킹은 열이 이러한 탄화수소의 결합을 분해하여 단쇄 분자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이 공정에서 방출되는 귀중한 탄화수소는 에틸렌, 프로필렌, 부타디엔 등입니다.

 

 

 부타디엔은 자동차 타이어, 의류 및 신발에 필요한 합성 고무를 만드는 데 많이 사용됩니다. 이러한 물질의 대부분은 새로운 특성을 가진 긴 사슬 분자를 생성하기 위해 촉매와 고압을 사용하여 추가 처리됩니다.

 

 

 

에틸렌에서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플라스틱인 폴리에틸렌을 얻습니다. 연성과 저항성이 뛰어나 가스 및 수도관 네트워크에서 데이터 케이블 절연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 사용됩니다. 폴리프로필렌은 프로필렌에서 얻어지며 폴리에틸렌보다 더 강하여 열에 잘 견딥니다. 다른 응용 분야 중에서도 자동차 부품이나 의료용 주사기에 사용이 됩니다. 

 

 

반응형

석유화학으로 가능해진 광범위한 제품을 헤아리기란 어렵습니다. 비닐봉지, 물병과 같은 일상용품부터 의료기기, 자동차 부품에 이르기까지 석유화학제품은 우리 생활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재료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오염 및 기후 변화와 같은 환경 문제도 발생했습니다.

 

 석유화학은 오늘날 우리 삶의 방식을 변화시켰습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화학 산업의 기본 구성 요소부터 비닐봉지 및 물병과 같은 일상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석유화학 제품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환경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일상 생활의 환경적 영향을 줄이기 위해 이러한 귀중한 원자재를 재사용하는 것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