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드로이드는 키보드 또한 어플로 구입하여 사용할수 있다. 그 중에 가장 인기 많은 키보드는 SmartKeyboard(스마트키보드)인데 아이폰 키보드와 비슷한 느낌의 예쁜 디자인의 쿼티 키보드라 많은 유저들이 이용하고 있다. 하지만 쿼티 키보드는 한국형 키보드가 아니라고 생각된다. 사실 세로로 새워놓고 쿼티를 쓰다 보면 빠르게 입력하기도 어렵고 오타도 많이나는게 사실이다.

 특히 넥서스원과 디자이어 유저들에게 쿼티는 쥐약이라고 볼수 있다. (터치패드가 멀티터치를 완벽히 지원하지 않는다.)
넥서스원과 디자이어의 멀티터치 오류와 관련된 글은 밑의 글을 읽어보면 알수 있다.



한글 - 16키(기본설정은 이것보다 좀더 심플한 15키이다. 밑에서 확인가능)

그래서 추천하는 키보드가 네오스타일로 키보드이다. 네오스타일로는 쿼티를 지원할 뿐아니라 15개, 16개의 한글키보드(기본)를 지원하기 때문에 오타가 줄어들고 쓰기편하다. 모양만 봐도 한국형 키보드라고 볼수 있다.


한글 키보드는 굳이 쿼티 스타일로 하지 않아도 더 쉽고 간편하게 입력 할수 있다. 이것이 한글의 우수함이 아닐까 싶다.


이러한 좋은 키보드임에도 불구하고 가장 큰 단점이 있는데 그건 바로 가격이다. 무려 6.99달러 라는 가격...... 
사실 비싼편이기 때문에 부담스러운건 사실이다. 하지만 키보드 어플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압도적으로 가장 많이 쓰는 어플이라는 점을 생각해보면 구매하는것이 나쁜 선택은 아닐것이다.. 특히 넥서스원이나 디자이어 유저에게는 필수적이라고 말하고 싶다. (빌어먹을 터치오류)



정 돈이 아깝거나 이 어플에 대한 확신이 안선다면 기능제한이 있는 트라이얼 무료 버전이라도 먼저 써보는것을 추천하고 싶다.

참고로 안드로이드에서는 키보드 어플을 깔고 키보드 설정에가서 
사용할 키보드를 체크해 주지 않으면 해당 키보드를 사용할 수 없다.

설정 --> 언어 및 키보드


사용할 키보드를 체크해줘야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설정에서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다.



네오스타일로에서는 다양한 스킨을 제공하며 커스텀 스킨까지 선택할 수 있다. 
(스킨 모양들은 밑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스킨설정에서는 테마설정, 배경이미지 설정 뿐만아니라
 배경색상, 이미지 투명도, 버튼 글자 색상, 특수버튼 글자 새상, 버튼 모양, 특수버튼 모양, 버튼 투명도등의 
상세설정을통해 다양하고 세밀하게 설정할수 있다.

원하는 배경과 다양한 설정들로 자신만의 키보드를 만드는것도 좋을 것 같다.


Neostylo(네오스타일로) 5.0 자세히 알아보기


1. 다양한 스킨들

현재 다양한 스킨들을 제공하고 앞의로의 업데이트를 통해 스킨들이 추가될것으로 생각된다. 오늘도 들어가보니까 밑의 스샷에는 없는 paradice스킨이 추가되어 있었다.



Clasic Gray

Peppermin Chrismas

Sweet Candy


Husky Blue

 
Midnight Accent


 
Custom Skin
(제가 마음대로 꾸민 개인스킨입니다.) 


2. 키보드 종류

한글키보드는 15키(기본), 16키, 쿼티를 제공하고 있고 영어 키보드는 쿼티(기본), 하프-쿼티, 12버튼을 제공하고 있다.


한글 15키(기본)

한글 16키


한글 쿼티


영어 쿼티(기본
영어 하프-쿼티
영어 12버튼



기본적인 사용방식은 워낙 직관적이라 자세히 설명안해도 사용할수 있을 것이다. (예전 폰들이 이런방식이 많았다.) 개략적으로 설명하자면 'ㅇ'을 두번 터치하면 'ㅎ' 이 되고 'ㅂ'을 두번터치 하면 'ㅍ'이 되는 방식이다. 대부분 조금만 사용해 봐도 금방 익숙해 질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기본설정인 한글 - 15버튼, 영문 - 쿼티를 추천하고 싶다. 한글 15버튼은 배열이 이상적이고 자판크기가 커서 오타가 줄어들기 때문에 추천하고 싶고 영어는 사실 쿼티가 가장 이상적인 방식이라고 생각된다.

한글 16버튼은  'ㅎ' 이 추가된다. 정확하게 입력한다는 가정하에는 오히려 16키가 더 빠르게 타이핑 할수 있는 방법이다. 왜냐하면 15키의 경우 'ㅇ'을 두번 누르면 'ㅎ' 이 되는데 글자에 'ㅇ'이 2번 겹치는 경우에는 살짝 쉬고 타이핑 해줘야 하기 때문이다.(혹은 완료를 누르거나)


3. Swipe(스와이프) 기능

네오스타일로에서는 한글키보드에도 스와이프 기능을 지원한다. 사실 이 기능은 아직 나에게는 익숙하지 않아서 잘 사용은 안하지만 익숙해지면 유용할 기능이라고 볼 수있다. 이 부분은 스샷보다는 동영상을 보는게 이해가 빠를 것이다.






4. 상용구 입력 기능

키보드에서 한키를 오래 누르고 있으면 상용구를 입력할수 있게끔 팝업이 뜬다. 자신이 직접 상용구를 편집할 수도 있다.


예를들어 'ㄱ' 을 롱터치(오래터치)하고 있으면 밑과 같은 팝업창이 뜬다.
각 키 마다 다른 상용구가 뜨고 3개 까지 지정 가능하다.

어떤 키를 롱터치를 하면 상용구 팝업창이 뜬다. ('ㄱ'을 롱터치 했을 경우)


팝업창에서 편집을 선택하면 상용구를 수정할 수 있다.


5. 간편한 오타 수정 기능

네오스타일로에서 가장 맘에 드는 기능이다. 오타 수정하기가 너무 편하다. 예를 들면 밑의 애국가에서 '백두산이'를 
'백도신이'로 잘못 입력한 것을 알수 있다. 이럴 경우에는 '백도신이'를 터치하면 밑의 스샷처럼 오류수정바에 '백도신이' 라고 뜨게된다. 이후 수정바에서 수정할 글자를 클릭하면 블럭이 씌워지는데 이때 올바른 글자를 입력하여 쉽게 수정을 할 수 있다. 이게 의외로 굉장히 편리하다.

백도신이 부분을 터치하면 키보드 맨위 부분의 오류수정바에 '백도신이'OK라고 표시된다. 


오류수정바에서 수정할 글자를 선택하면 block(블럭)이 씌워진다.
블럭이 씌워진 후에 올바른 글자를 써넣으면 수정이 완료 된다.



6. USER(유저) 특수 문자 키보드 기능

USER 특수문자 키보드

이 기능도 굉장히 편리한 기능인데 내가 많이 사용하는 특수 문자들을 모아서 유저 특수 문자 키보드를 꾸밀수 있다. 이 유저 특수문자 키보드는 스페이스바를 터치한 상태에서 위로 드래그 하면 나타난다. 유저 특수문자 키보드를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일단 특수문자 키보드에서  '유저특수문자키보드'에 넣고 싶은 문자를 찾은 후
그 문자를 롱터치(오래터치)를 하면 '유저특수문자키보드'가 자동으로 팝업된다.


'유저특수문자키보드'가 팝업되면 원하는 위치를 선택해서 특수문자가 들어가게 설정하면 된다.


현재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특수문자 키보드이다. 
'COPY' 와 'SELECT ALL' 키를 넣어서 사용하고 있다.


정말로 안드로이드 넥서스원을 사용하면서 가장 맘에 드는 한글 키보드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한글쿼티가 불편하신분이나 넥서스원 유저에게는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어플입니다. 한번 결재하면 업데이트도 꾸준히 되구요 때문에 6.99$가 아깝지 않네요. 잘 모르시겠다면 무료 Trial버전이라도 사용해 보시는걸 추천하고 싶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