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acv , jjcomics
 
 
화면이 큰 갤럭시s에선 이런어플이 더욱더 빛을 발하는 것 같다. 만화를 보는 어플은 acv, jjcomics 외에는 특별히 없는듯 하다. 파일이 세로로 길게 보기 좋게 잘 편집되어있다면 acv가 더 좋긴 한데 jjcomics는 그 양면다 나와있는 만화의 경우 자동으로 반을 짤라서 볼수 있는 기능이 있기때문에 매우 유용하다. 오히려 jjcomics를 더 많이 쓸 정도임. jjcomics의 단점은 좀 버그가 많은듯 하다. 두 어플 모두 zip의 압축파일을 불러와서 보여준다. 위 영상은 acv의 영상
 
2. aldiko, iReader, adobe reader
 
      
 
 
 위 3가지는 필수 리더라고 볼수 있다.
 

       

aldiko는 epub의 형식을 읽어올수 있는데 애플의 ibooks의 안드로이드 버전이라고 보면 되겠다. 실제로 책같은 형식을 볼때 aldiko가 가장 이쁘고 보기도 편하다. 단점은 아직 epub의 형식의 한글책이 많이 없다는 것이다. 영어책은 어플안에서 다운도 가능하고 양도 꾀 많다.
아직까진 한글책은 많지는 않지만 http://www.booknreader.com/ 이사이트에서 구할수 있다. 
 
 
 iReader 의 경우는 텍스트 파일을 리딩할수 있는데 디자인도 이쁘고 책느낌이 나게끔 설정도 할수있다. epub파일은 그림도 들어가 있어서 이쁘지만 텍스트 파일은 글자만 있다는게 단점이다. 하지만 텍스트 파일이 책을 구하기가 아직까진 훨씬 편하기 때문에 필수 어필이다. (많은 설정이 가능한게 강점, 배경과 글씨색 폰트등도 설정가능)
 
adobe reader는 알다시피 pdf 파일을 리딩할수 있는 어플이다. adobe사 공식어플이며 기본 리더보다 더 편하게 리딩할수 있다.
 
 
3. advanced task killer
 


강제종료 프로그램이다. 안드로이드는 멀티태스킹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전에 틀어놓고 종료하지않아서 실행 되고 있는 어플을 종료시켜주는 어플이다. (메모리 확보를 위해). 주의할 사항은 프로요 같은 경우는 자체적으로 관리를 잘해주기 때문에 자주하는 경우는 오히려 더 버벅일수 있다. 특히 꺼도 계속 실행되는 목록은 아예 끄지 않는게 더 좋다. 꺼봤자 잠시동안은 빠를지 몰라도 다시 실행되면서 오히려 더 버벅임을 초래한다. 갤럭시s는 아직 프로요 업이 안되었으니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된다. 넥서스원도 프로요이지만 잘활용하면 좋다.
 
4. astro file manager
 

 

컴퓨터에서 처럼 파일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 어플을 다운해서 깐다던지.....백업을 한다던지 여러면에서 유용하다. 이건 갤럭시s던 넥서스원이던 진짜 진짜 진짜 필수어플이니 그냥 깔면 된다.

 

5. ctrl lock

 



 핸드폰에 비밀번호를 걸어논 사람의 경우 유용한 어플이다. 화면이 꺼질때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는건 짜증나는 일이다. 이어플은 화면이 꺼지고 설정한 시간만큼 lock이 걸리지 않게 해준다. 예를 들어 1분으로 설정 해 놓았다면 화면이 꺼지고 1분안에 다시 화면을 킨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은근히 편안함을 주는 어플이다.

 

6. Fancy widget



위 그림에서 처럼 시간과 날씨를 표현하는 위젯 어플이다. 센스 ui를 따라한 어플이라고 한다. 이쁘고 가벼워서 쓰고 있긴한데 외국 어플이다 보니 날씨는 부정확할때도 있다. 센스 ui를 따라하다보니 저작권 문제 때문에 현제는 마켓에서 찾을수 없다. 첨부파일에 첨부해 놓았다. 단점은 앞으로 업데이트는 없을것이라는 것이다. 사실 크게 업데이트에 필요성을 못느끼겠다. 이런종류의 어플은 몇가지 택해놨다가 핸드폰 분위기 전환할때 몇번씩 바꿔주면 좋은것 같다.

이것말고 뷰티풀 위젯도 좋다. 뷰티풀위젯은 조금 무거운 대신 스킨이 많은 편이다.

 

7. dialer one

 

 

전화걸때나 문자보낼때 쓰는 어플로 초성검색이 가능해서 편하다. 그리고 단축번호 설정도 가능하다. 위 그림처럼 첨에는 검색이 영어로 되어 있는데 설정에서 T9언어 라는 항목을 korean 으로 바꿔줘야 한다.

 

8. Handcent SMS
문자 어플로 애플의 그것과 비슷하다고 한다. 다른 대체문자 어플은 사실상 없기 때문에 필수어플이라고 볼수 있다.

 

9. 스팸꺼져

스팸차단기능이 기본에 없으므로 유용한 어플이다. 특히 주소록에 있는 문자들은 보호할수 있는 기능이 좋다. 주소록에 있는 문자들은 스팸어구를 포함하더라도 차단되지 않는다.

 

10. gReader

 

RSS를 받아보는 유저는 상당히 유용한 어플이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보기도 편하다. 물론 구글리더와 연동이 된다. 설정도 많기때문에 추천하고 싶은 어플이다.

설정에서 Load article link 는 Google mobilizer로 하는것을 추천한다. 이래야 보기 편하게 화면에 출력된다. 물론 잘안나오는 부분은 인터넷 아이콘을 클릭하여 인터넷으로 연결해서 보면된다.

 

11. MortPlyaer Music


이 어플은 음악재생 어플로 폴더 재생기능이 있기때문에 유용하다. 위젯도 깔끔하고 이쁜편이다.(위젯은 마켓에서 따로 위젯어플을 깔아야 한다.) 단점은 일부 mp3 한글이 깨진다는 점이다. 해결법은 검색하면 나온다. ㅋ(mp3 태그를 바꿔서 넣어줘야 한다)


참고로 요즘에는 이것보다 좋은 음악 어플들이 많이 나왔다. 하지만 이 어플은 타이머 기능이 존재 하기 때문에 자기전에 듣기에는 정말 좋은 어플이다. 


참고. 2010/11/02 - [안드로이드] 음악 어플 (뮤직플레이어) 추천 & 비교

 

12. Music junk

 

 

mp3다운하는 어플로 진짜 유용하다. 구하기 힘든 외국곡도 잘나오는 편이다. 국내 가수도 유명한 가수들은 제법나오는 편이라 필수 어플로 추천하고 싶다.

 

13. twicca

 


 

트위터 어플로 첨에는 기본 트위터 어플이 이쁘서 기본트위터 어플로 사용했지만 twicca가 기능도 많고 가벼워서 트위카만 사용한다. 다른 트윗 어플도 사용해봤지만 트위카가 가장 가볍고 좋은것 같다. 위 그림처럼 친한 사람들을 색깔로 구분할 수도 있다.  참고로 아몰래드 액정은(갤럭시s, 초기물량 넥서스원) 흰배경보다 검은 배경이 배터리를 3배가량 덜 먹기 때문에 검은 배경이 좋다. (흰색은 배터리를 가장 많이 먹고 검은색은 배터리를 거의 먹지않는다)


트위터 어플은 1~2개 정도 쓰면서 질릴 때마다 바꾸는것도 좋은것 같다.

 

14. xScope

 


 

돌핀쓰다가 xcope로 갈아 탔다. xcope가 돌핀보다 더 빠른것 같다. 한손으로 줌이 가능한데 이게 한손으로 인터넷할때 은근히 편하다. 더블클릭 후 오픈쪽으로 드래그 하면 줌인 되고 왼쪽으로 움직이면 줌아웃이 된다. 기능도 많고 디자인도 깔끔한 브라우져니 한번 써보길 바란다. (갤럭시s에서는 돌핀이 버벅된다는 말도 있다.)

 

15. smart shortcuts

 


        

    

 

안드로이드에서는 배경에 폴더를  만들면 아이콘을 정할수가 없어서 이쁘지 않다. 폴더형식으로 어플을 정리 할수 있고 아이콘이 지정이 되는 어플이다. 맘에 드는 아이콘으로 정리될수 있기때문에 보기 이쁘다.

 

그외 여러 기타 어플들은 개인적인 취향으로 이것저것 사용중. 홈런처는 런처프로 사용중.

마지막으로 키보드 어플은 딩굴과 smart keyboard를(유료) 추천한다. 특히 갤럭시s로 딩굴 익숙해지면 가공할 만한 스피드로 글을 입력할수 있음. 갤럭시s로 딩굴 200타 넘는분들이 꾀있다고 함.

 

[안드로이드]갤럭시s, 넥서스원으로 토익공부하기!! Study master                      http://gemdu.tistory.com/79
[안드로이드] 갤럭시s,넥서스원 카메라 어플 비교                                            http://gemdu.tistory.com/76
[안드로이드] 갤럭시s, 넥서스원 추천 어플 vol.2                                              http://gemdu.tistory.com/8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