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제열차 살인사건 1 국제열차 살인사건 1
김성종 | 추리문학사 | 19870901
평점
상세내용보기
| 리뷰 더 보기 | 관련 테마보기


총 3권으로 구성된 추리 소설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추리소설로 시작해서 액션 스릴러로 끝나는 느낌이다.

문체는 간결하기 때문에 쉽고 빠르게 읽혀지는 느낌이다. 때문에 자기전에 조금씩 봤는데 어느새 3권을 다 봐버렸다. 

소설은 주인공의 현재와 과거를 오가고 등장 인물들의  이야기까지 전해주는 등의 강약조절을 통해 지루하지 않게 해준다. 중간 중간에 야한 장면들도 많아서 몰입감을 더해준다. ㅋㅋㅋ

내용은 작은 일이 거대한 사건의 소용돌이의 시발점이 된다는 흥미로운 내용이다. (아버지의 사라 또한 느낄수 있다.)

확실히 재미있는 소설이긴 하지만 옛날 소설이라 그런지 투박한 설정이나 설득력이 조금 떨어지는 설정&구성도 있었다. 특히 마지막 결말은 맘에 들지 않았다. 하지만 결말이 중요한 소설은 아니라고 생각된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재미있었고 특히 1권에서의 긴장감과 빠른 전개는 상당히 재미있고 손에서 책을 놓지 않게 하는 마력이 있었던 것 같다. (잠자기전에 조금 본다는게 새벽까지 끝까지 다봤었다.)


이글은 "인터파크도서"에서 작성되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