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질게 토익 듣기만 해도 느는 토익 LC

 8점


홍원표 지음/21세기북스(북이십일)



문제를 푸는 문제집이 아니라 파트별로 자주 기출되는 표현들을 정리해논 책 정도라고 보면되겠다. 책에는 cd 2장이 같이 제공되는데 한장은 미국발음이고 한장은 영국 발음이다.

씨디는 의미파악 훈련용 (영문+한국인해석) 버전과 듣기집중 훈련용(영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책이 작기 때문에 들고 다니기에는 편하다.

이 책의 목표는 매일 반복적인 언어 학습을 통해 귀를 열도록 하는것에 있다. 그 모토대로 짬짬이 시간날때 듣기에는 좋은 구성이라 생각된다.

 part1 은 '주제별 문장 듣기'와 '구문별 문장 듣기'가 있는데 길지도 않고 가볍게 듣고 넘어가기에 좋다.

 part2 는 '유형별 질문 듣기'와 '고난이도 대답 듣기'로 구성되어 있다. 유형별 질문듣기는 질문의 형태별로 나눠서 질문만 계속 들으며 학습하는 것이고 고난이도 대답 듣기는 까다로운 대답을 정리해서 듣기 훈련을 하는 것이다.

part3 는 '주제별 대화듣기'와 '구조별 문장 듣기'' 고난이도 문장듣기'로 구성되어 있다. ↓ 이렇게 되어있다.

part 4는 '주제별 지문 듣기'와 '직청직해' 로 구성되어 있다.


아직 끝까지 듣지는 못했는데 part 2를 반복해서 청취한 결과 part2가 더 잘들리는 느낌이다. ㅋㅋ
나같이 귀찮니즘이 있는 사람에게는 틈틈이 들을수 있는 좋은책인 것 같다. 




파트2까지만 듣고 토익 시험을 봤는데 확실히 파트2가 점수가 올랐다. 나같이 귀차니즘이 있는 사람에겐 좋은 책인듯 싶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