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ntroducing android 2.3


이번에 넥서스s를 통해 공개된 진저브레드는 사용자를 위한 업그레이드도 이루어 졌지만 개발자를 위해서도 많은 부분이 업그레이드 된듯 싶습니다. 머 개발자가 잘 개발하면 결국에는 사용자가 좋아지는 것이겠죠. 위 영상은 개발자를 위한 영상인것 같습니다. 대충 보면 게임을 개발하기 좋아졌고 성능 향상이 있다는 것을 여러가지 요소를 들어가며 설명하고 있고 멀티미디어 API도 강화되었다고 설명해 주네요. 

그렇다면 넥서스s에서 최초공개된 2.3버전인 진저브레드에서는 사용자를 위한 어떤 새로운 기능이 생겼을까요?
(참고로 이상한 번역이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심플함과 속도를 위한 UI 개선 (UI refinements for simplicity and speed)


일단 전체적인 UI 디자인은 크게 바뀌지는 않았지만 샤프해진 느낌입니다. 아이폰의 둥글둥글한 컨셉과는 상반됩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효율적인 전력관리를 위해 메뉴막대, 설정창등을 검은색배경이 기본이 되게 바뀌었습니다. 또한 시스템 기능을 탐색 및 제어를 쉽게 하였습니다. 

보다 빠르고 직관적인 텍스트 입력(Faster, more intuitive text input)
 

  안드로이드의 소프트 키보드가 편집 및 최적화를 위해 다시 디자인 되었습니다. 빠른 텍스트 입력과 편집 및 오타를 줄이기 위해 위치를 변경하였습니다. 더 크고 생생하게 글자들을 제안해 줍니다.

 키보드 사전 제안단어에를 정확하게
입력할수 있는 기능을 추가합니다.
 선택한 단어를 대체할 수 있는 단어를 사전에서 찾아 제안해줍니다.

  새로운 멀티터치 입력방법 ; Shift키를 누른상태에서 바로 입력가능 (컴퓨터처럼 할 수 있다는 의미인듯)



원터치 단어 선택 및 복사 / 붙여넣기 (One-touch word selection and copy/paste)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웹페이지를 볼때, 사용자는 빠르게 단어를 선택하여 복사나 붙여넣기를 할수 있습니다. 
단어를 누르면 자유선택모드로 들어가게 되는데 이 때 드래깅을 이용해 필요한 영역을 징정할 수 있다. 커서를 쉽게 재지정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이제 트랙볼을 필요하지 않습니다.


향상된 전원 관리(Improved power management)





안드로이드 시스템은 더 활발한(Active) 역할을 맡는다.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어 너무 오랬동안 장치를 깨어있게(실행되게) 만들어 전력소모를 하는 어플에 대해 더욱 활발하게 전원관리를 맡는다.

또한 시스템은 애플리케이션 전력 사용량과 자세한 내용을 정확하게 보여준다. 응용 프로그램및 설정 응용프로그램의 전력 소모를 자세한 내용과 함께 제공해 준다.

어플리케이션 제어 (Control over applications)

홈화면에 어플관리 설정이 들어가서 체크하고 관리하기가 쉬워 집니다. 어플케이션 관리창의 새로운탭을 이용하여 활동중인 어플과 각각의 메모리 용량들을 한번에 알아볼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필요하다면 앱을 중지시킬수 있고 개발자에게 피드백을 보낼수도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방법(New ways of communicating, organizing)




인터넷 전화
사용자는 SIP계정이 있는 사용자와 인터넷을 통해 통화할 수 있다. 사용자가 SIP 주소를 가지고 있으면 인터넷전화번호가 위 그림과 같이 추가 된다.  이것을 통해 간편하게 전화를 걸수도 있다. SIP계정 기능은 제조사나 통신사에 따라 탑재가 안될수도 있다.

근거리 커뮤니케이션 (NFC)
이번에 새롭게 탑재된 근거리통신(NFC)에 관한 설명인데 제가 잘몰라서 넘어가겠습니다.
대략적으로만 보면 NFC는 근거리 통신을 통해 데이터를 주고 받을수 있는 시스템인데 구글은 이를 통해 다양한 플랫폼과 인프라를 구성할수 있는 파워풀한 기능으로 보고 있는것 같습니다.
근데 넥서스s 에서는 태그리딩 정보밖에는 안된다고 하는것 같네요.아래는 진저브레드 NFC 설명 영상입니다.

 


다운로드 관리
다운로드 어플을 통해 다른 어플, 이메일, 브라우저를 통해 다운로드 되는 어떤 파일도 쉽게 관리하고 저장 할 수있다. 



카메라
프론트 카메라 백 카메라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