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전에 안드로이드 어플을 추천했었는데....... 쓰다보니 추천하고 싶은 어플들이 있어서 다시 작성해 본다. 

1. 런처어플 : Launcher pro (런처프로) (갤럭시s 구동 가능)



 기본 런처에 비해 화면의 끊김이 없고  스무스한 스크롤링을 지원한다. 기본 런처보다는 좋으니 무조건 깔면 된다고 보면 된다. 

 다양한 기능이 존재하며 많은 설정으로 자신만의 화면을 꾸밀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위젯또한 북마크, 피플, 캘린더, 트위터, 페이스북등 다양한 위젯을 지원한다. (위젯은 유료버전만 지원한다.)

참고. 안드로이드 화면 꾸미기 























2. 카메라 어플 : vignette & FxCamera (갤럭시s 구동 가능)

 Fxcamera
 vignette

기본 카메라 어플에 비해 다양한 효과를 제공 하는 어플이다. FxCamera는 무료 어플로 5가지 효과를 간편하게 줄수 있고 Vignette 어플은 유료 어플로 60가지 이상의 효과를 줄수 있다. 

참고.
     [안드로이드] 갤럭시s,넥서스원 카메라 어플 비교(FxCamera & Vignette)            http://gemdu.tistory.com/76

3. 벨소리 변경 어플 : Ringdroid  (갤럭시s 구동 가능)

 
 


 컴퓨터의 있는 음악을 벨소리로 만들어 주는 어플이다. 바로 Ring tone 형식으로 저장 가능하다. 구간설정 폭 제한도 없으며  사용방법도 직관이어서 유용한 어플이다. 많은 링톤을 만들어서 사람별로 벨소리를 지정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4. 스케줄 관리 위젯 어플 : smooth calendar, pure grid calendar (갤럭시s 구동 가능)

 Smooth calendar 
 pure grid calendar 

 구글 켈린더와 연동되는 위젯 어플로 위와 같이 위젯으로 쓸수 있고 두 어플 모두 몇가지 스킨들을 지원한다.

5. (토익) 공부 어플 : Study master(스터디 마스터) & 찍찍이 (갤럭시s 구동 가능)

 스터디 마스터
 찍찍이

스터디 마스터 어플의 경우 문제집 어플로 단어외우기 뿐만 아니라 오답노트를 만들어 틈틈이 공부하기에도 좋은 어플이다. 영어 공부 뿐만아니라 한문, 국가고시, 운전면허, 일반상식등 다양한 문제집을 제공하며 직접 서버에 문제집을 만들어 올릴수도 있다. 

  [안드로이드] 갤럭시s, 넥서스원으로 토익공부하기!! Study master              http://gemdu.tistory.com/79

  찍찍이 어플의 경우는 LC공부 할때 유용한 어플로 찍찍이 기능과 녹음기능을 제공한다.

5. 음악 플레이어 : Music player pro (갤럭시s 구동 가능)

 
 
 현재 쓰고 있는 어플로 음악 플레이어 중에선 가장 맘에 드는 어플이다. 기본 음악재생 플레이어와 유사하면서 좀 더 화려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폴더 재생 기능을 제공하며 다른 어플들에 비해 가벼운게 장점이다. 몇가지 스킨을 제공하며 위 스샷은 윈도우 플레이어 스킨을 적용한 화면이다. 위젯 또한 다양한 크기를 제공하고 있다. 단점은 유료라는 점
6. Talk 어플 : 카카오톡 (갤럭시s 구동 가능)


 사실 구글톡을 선호하지만 사용자가 없는 관계로 쓸일이 없다. 카카오톡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에서 가장 많은 유저가 쓰고 있는 Talk 어플이다. 때문에 무료로 채팅하기엔 가장 좋은 어플이다 ㅋ. 전화번호만 있어도 자동으로 친구추가가 되기 때문에 편리하고 동영상 사진등 멀티미디어를 전송 할 수도 있다. 

7. Noraebook(노래방 책)  (갤럭시s 구동 가능)

 
 

 노래방 검색 어플로 노래방을 자주 가는 본인으로서는 많이 활용하는 어플이다.
가사를 통해 검색하는 것도 가능하며 즐겨찾기 기능을 통해 자주 부르는 노래를 정리하기도 편리하다.

8. 날씨 위젯 : Beautiful wiget (갤럭시s 구동 가능)


시계 날씨정보 위젯으로 다양한 스킨을 통해 화면을 꾸밀 수 있다. 날씨 위젯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위젯이다.

9. 키보드 어플 : Smart keyboard (갤럭시s 구동 가능)


 기본 내장 키보드는 기본적으로 멀티터치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깔아야 하는 어플이라고 볼 수 있다.
설정 또한 다양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가장 큰 메리트는 디자인이 이쁘다는 점이다. 스킨 또한 3가지 스킨을 제공한다. 단점이라면 유료라는 점.

 다른 키보드 어플로는 딩굴 키보드를 추천한다. 

























+ Recent posts